인터넷 돈벌기에 관한 글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 또한 다양하죠..
아마도 상당수의 수익방식은 구글 애드센스나 네이버 애드젯, 애드포스트,다음뷰 애드박스 등인것 같습니다.
특히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더욱더 그렇습니다.
이 광고방식의 특징은..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에 광고주의 광고문구를 노출시키고...
클릭당 얼마 ...혹은 가입자당 얼마..하는 식으로 수익이 측정되는 것이란건 다 아실 겁니다.
다들 경험이 있으시겠지만...처음에 작은 수익이라도 나게 되면..
어~...인터넷에으로 돈을 벌수 있네~!..
하는 놀라움이 앞섭니다.~^^~.
이때는 왠지 모를 열정과 뿌듯함으로 밤잠 설쳐가며 포스팅에 매달리게 됩니다..ㅋ..~~
그런데 이 수익방식에는 하나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수익금이 너무 작다는 거죠.~.
투자한 시간대비 수익이 용돈벌이 정도를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물론 초창기에는 이 방식만으로도 수백만원대의 수익을 올리는 파워블로거들이 인터넷상에서 회자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이 방식은 아무래도 검색엔진이 내 블로그의 글을 분석해서..
가장 유사한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검색 노출하다보니...
아무래도 정확한 타케팅 광고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태그를 일단 입력해 놓으면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지속적으로 광고문구가 갱신되기 때문에..
광고 기간이 지난 광고가 뜰 염려가 없어..블로거의 입장에서는 관리하기는 그만이죠..
이런 문맥광고의 단점을 해결하며 본격적인 인터넷 마케터로서 활동할수 있게 만들어 준 모델이..
바로!!..제휴마케팅 방식입니다...
제휴마케팅은 광고주와 블로거..그리고 이둘을 매개해주는 제휴사의 3박자 구성으로 이루어집니다.
광고주인 "머천트", 홍보블로거는 애플리에이트 라고 일반적으로 불립니다.
이 수익모델의 방식은...간단합니다...
제휴마케팅 업체가 광고주와 애플리에이트를 직접 연결해주어..
블로거들이 좀더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주의 광고를 홍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겁니다..
이 광고 방식은 대형 포털에서 제공하는 문맥광고들에 비해
작게는 2~3배 많게는 100배 이상의 수익을 제공하기 때문에..
블로그에 익숙한 분이라면 구글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를 거치지 않고.
바로 제휴마케팅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제휴마케팅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클릭당 주는 방식, 상담신청 1건당 얼마를 주는 방식, 판매건당 주는 커미션 방식..
회원가입시 얼마...다양한 수익계산 방식이 있습니다..
제휴사를 잘 선택해서 잘 짜여진 글을 구성할 수 있다면...
빠른시간내에 수십에서 수백만원에 이르는 수익을 경험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제휴사이트와 각 광고 단가..다양한 홍보방식에 대해서는 차차 실전을 바탕으로 다뤄나가도록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