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남자들의 경우 4년제 대학을 다닐 경우 2학년까지 다니다가 군에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만약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중이라면 남는 시간동안에 어떤 자격증이라도 하나 정도는 딸수 있는데요.
최근 문재인 정부들어 청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소방, 경찰, 사회복지 와 관련된 공무원 충원을 대폭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 지금이야 말로 이 쪽으로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절호의 기회가 아닐 수 없습니다.
사회복지사는 문재인 정부가 아니라도 인구의 고령화로 인해 늘어나는 노인층을 위한 복지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일자리는 앞으로도 지속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 분야죠..
그럼 사회복무요원 근무 중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학을 2년 다니다가 현재 군 복무중이라면 아직 2년의 학교 생활이 남아있는데요, 사회복지사가 되려면 2년동안에 이수해 두어야 할 필요한 과목들이 있습니다.
전공필수 10과목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지역사회복지론
전공선택 4과목
사회복지행정론, 노인복지론, 가족복지론, 정신건강론
필수 10과목과 선택 4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이 주어지고, 만약 졸업때까지 다 이수를 못할 경우 정부에서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나머지 과목들을 수강해야 채워넣으면 됩니다.
여기에 대학교 출석수업 15시간 이상과, 사회복지시설 실습 120시간의 현장실습을 하게 되면 학점을 부여받게 됩니다.
만약 1년 마치고 군 복무 중이라면 1년이라는 시간이 더 주어지므로 이들 과목 수강에 더 유리하겠죠.. 졸업해서 또다시 비용들여 학점 이수하는 것 보다, 어차피 학비 들여 다니는 대학 기간내에 이들 수업을 모두 들어두는 게 좋겠죠..
사회복지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은 다음에서 무료상담(▷단기취득 방법 상담해보기)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자격증 전망, 시험준비 요령, 학점취득 방법등을 자세히 알아보고 미리미리 필요한 내요을 준비해 둔다면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딸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