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생활정보/유틸&앱&프로그램

네이버 새로운 광고관리시스템 키워드 도구 이용법

네이버 새로운 검색키워드 도구 이용 방법



7월을 맞이하면서 네이버의 검색키워드 도구가 새롭게 단장을 한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검색키워드 도구가 어디로 갔는지 한참을 헤맸습니다. 일단 기타 추가된 기능은 나중에 또 기회있을때 보기로 하고 오늘은 기존의 검색키워드 도구가 어디로 이동했는지만 간단 서술해보겠습니다.


맨먼저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사이트 searchad.naver.com 으로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에 두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하나는 기존의 광고관리시스템으로 들어가는 버튼이고, 왼쪽에 있는 찐한 파란색 버튼이 새롭게 단장된 키워드검색 도구로 들어가는 버튼입니다. 왼쪽의 새 광고시스템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새로운 사이트로 들어가 보면 상위 메뉴에 도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도구 메뉴를 클릭하면 하위메뉴가 쭈~욱 뜨는데 첫번째에 키워드 도구가 있습니다. 



키워드 도구로 들어가면 예전과는 조금 달라진 걸 알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한줄에 하나씩 해서 다중으로 검색이 가능하고, 키워드에 대한 검색범위도 오른쪽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시험삼아 '드론' 이란 키워드를 검색해봤습니다.


월간 검색수, 월평균클릭수, 월평균클릭률, 경쟁등..이 소팅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는 예전과 별반 다르지 않은 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다중 검색을 해봤습니다.



검색결과가 두개로 따로 나눠지지는 않고 두 키워드를 가지고 종합한 결과를 보여주는 군요...


바뀐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를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