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1 업데이트 후 여러가지 생소한 개념들과 낯선 환경과 싸우고 있다보니..사용자 입장에서는 괜한것에까지 신경을 써야한다는 짜증이 왠지 스멀스멀 밀려옵니다..
아직도 적응 안되는 개념중에 하나가 윈도우 탐색기에서 라이브러리와 내PC, 그리고 사용자 아이디로 생성되어 있는 폴더들이 정신없이 어지럽게 탐색기에 올라오는데, 이거 같은 폴더를 왜 이중삼중 보여줘서 사람 헷갈리게 하는지...마이크로쏘프트 ...뭘하자는 건지 의아하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을 쓰면서 웃기는 현상중에 하나인 탐색기에 파일을 새로 만들거나, 붙여넣기 했을때 새로 생성한 폴더가 보이지 않는 문제..파일을 붙여넣기 해도 보이지 않는 문제, .탐색기를 새로고침(F5) 해 줘야만 폴더변경 상황이 반영되는 문제, 파일을 삭제 했는데도 여전히 그대로 남아있는 문제.그래서 그 파일을 다시 지우기 하면 이미 지워진 파일이라는 메시지가 뜨는 황당한 윈도우 운영체제의 결함 해결법을 아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왜 이러는건진 도대체 모르겠네요...마이크로 소트프 망할려고 이러나?..^^..
암튼 해결방법입니다..
일단, 탐색기를 띄웁니다..제 PC가 윈도우 8.1로 업데이트된 상태라 기준은 윈도우8.1로 하겠습니다.
윈도우 7이나 8도 메뉴위치는 좀 다를수 있지만, 해결방법은 동일합니다.
탐색기 맨위의 보기 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맨 왼쪽의 탐색창이라는 리본탭(?) 이 보입니다.
탐색창 메뉴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하위메뉴가 뜹니다. 여기에서 모든 폴더 표시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
마찬가지로, 탐색창에서 보기탭을 선택합니다.
맨 오른쪽에 보이는 옵션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폴더 및 검색옵션 변경 메뉴가 뜹니다.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설정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모든 폴더 표시 에 체크합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하면 잘 작동이 됩니다.
재부팅을 하지 않고 바로 적용을 원할 경우, 옵션에서 Groove Folder Synchronization을 한번 실행한 후 탐색기를 실행하면 폴더 새로고침이 바로 적용됩니다. Groove Folder Synchronization 설정은 원래대로 비설정 상태로 돌려놓습니다.(이건 다른컴퓨터와 내 컴퓨터의 공유폴더를 동기화할때 필요한 설정입니다.)
그래도 재부팅하고 사용하는게 나을듯 합니다. :D
설정 변경후 저는 아직까지는 잘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혹시 레지스트리를 고치거나 하는 방법들도 몇몇 글들이 보이기는 한데...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신다고 생각되시면 될수있으면 레지스트리를 건드리거나 시스템 파일을 삭제한다거나 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윈도우..XP 만으로도 충분한건 아니었을까?
왠지 이런 생각이 쬐매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