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마케팅

블로그운영요령) 구글 애널리틱스에 내 사이트 여러개 추가하기 -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구글애널리틱스에 내 사이트 여러개 추가하기 -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지난 포스팅에서는 내 블로그 사이트를 구글 웹로그분석 서비스인 Google Analytics에  등록하여 내 블로그 방문자 분석통계를 얻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운영중인 사이트 여러 개를 계정에 추가 등록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 http://www.google.com/intl/ko_ALL/analytics/ 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내가 등록해둔 사이트 목록이 나타납니다.

시간 있을때 둘러보도록 하고 지금은 다른 사이트 하나를 더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위의 메뉴바에서 관리를 클릭합니다.




나타난 화면 왼쪽섹션 위에 있는 계정 이라는 선택 콤보박스가 보입니다. 지난번에 등록한 사이트명이 보이네요..

선택박스의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맨아래에 새 계정 만들기가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면 지난번과 같은 계정설정 화면이 뜹니다. 지난번처럼 동일하게 입력해줍니다.




이하 추적ID 가져와서 내 블로그에 심어주는 방식은 지난번가 똑같습니다.

▶지난 포스팅 보기 


이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설정할거니까 이 부분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추적코드를 복사합니다. 지난번 사이트와는 추적ID가 다른 것을 볼수 있나요?..^^..





이제 TISTORY 블로그에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티스토리로 이동해서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꾸미기HTML/CSS편집 메뉴를 선택하면 skin.html 편집창이 뜹니다.




지난번에 설명했듯이 <head>와 </head> 사이에 위에서 복사한 script 코드전부를 붙여넣어줍니다.

저는 이 코드 처음과 끝부분에 이것이 구글 애널리틱스 코드라는 것을 알려주는 간단한 설명을 표시해주는 주석을 달아주었습니다.


자 이제 추적코드 심기는 완료..


다시 Google Analytics 사이트로 가보니 제가 막 등록한 사이트가 목록에 보이고 클릭해보면 아직은 등록한지 24시간이 되지 않아 분석된 데이터가 없군요…





다음에는 분석방법을 살펴보도록 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