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등 백신프로그램이 갑자기 사라지거나 실행이 안될때..
혹은 재설치도 안될때는 100% 바이러스 감염..
치료방법을 소개합니다.
며칠전 일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알약 아이콘이 사라지는거였습니다..
아이콘이 없으니 탐색기의 program files/ESTsoft/ALYac 폴더로 찾아들어가 알약을 직접 실행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역시 실행이 안됩니다..
바이러스 감염이 확실했습니다...
컴퓨터를 껏다가 켜도 마찬가지였고..
평소 바탕화면에 깔아놓지 않았던 옥션이나 G마켓 등 회원 로그인으로 결제를 하는 사이트들의 아이콘이 슬며시 깔려있습니다..
캬~~이 나쁜XX들!..
완전 바이러스 장난질 치는 X들의 짓임이 확실했습니다..
알약을 죽이는 악성 바이러스는 거의 100%로 금융정보를 해킹하므로 절대 이런 아이콘이 생겼다고 클릭을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알약을 새로 내려받아 깔아도 작동이 안되고..
기타 백신사이트에 가서 전용백신을 내려받아 바이러스 검사를 실행하니..
xxx.troyan.. 등의 트로이목마 바이러스들이 쭉 나옵니다..
모두 치료를 하고 컴퓨터를 재부팅...
이제는 고쳐졌겠지...
돌다리도 두드려보자는 심정으로 백신 프로그램을 다시 한번 돌렸더니...
어라!!... 이게 왠~~...
또다시 바이러스가 뜹니다...치료를 하고...다시 재부팅후 또 돌려보니 또 나옵니다..
이렇게해서 각기 다른 전용백신을 여러군데에서 10 여개 이상 받아서 모두 치료해 보았으나..
역시 재부팅을 하면...또 바이러스가 나옵니다..
알약등 백신프로그램의 실행과 재 설치를 방해하는 악성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경우 제일먼저 해야 할 사항입니다...
첫째, "프로세스클린" 이란 백신을 다운받은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실행시 나타난 화면에서 프로세스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후 바이러스 검사 버튼을 눌러 바이러스 검사를 합니다.
추가로 익스플로러 초기화 및 엑티브엑스 최적화를 실행합니다.
(※어떤 전용백신도 이것부터 실행하지 않으니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둘째, 알약사이트 http://alyac.altools.co.kr 에 접속해서
왼쪽 메뉴의 전용백신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에 뜬 페이지에서 빨간박스 안의 전용백신 3가지를 모두 다운받아 바이러스 검사를 실행합니다.
바이러스가 발견되면 치료를 눌러 치료합니다.
셋째, V3 GameHackkill.exe 백신을 V3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받습니다.
V3에서는 이 바이러스의 주범이 바로 요놈 게임핵 이라고 해서 그걸 치료하는 전용백신을 올려놨습니다.
역시 설치후 실행하여 바이러스를 치료합니다.
(아래파일은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을수 있으므로.. 제가 글을 올린 날짜보다 시간이 좀 지났다면 안철수 바이러스 사이트에 가서 직접 다운로드 받으실것을 권고드립니다.)
넷째, 돌다리도 두들겨 보라..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다음의 사항을 검토합니다.
- 바탕화면에 내가 설치하지 않은 아이콘이 또다시 설치되어 있다면 바이러스가 아직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 백신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전에 반드시 "프로세스클린"을 먼저 실행하여 윈도우 프로세스를 모두 초기화합니다.
- 위의 바이러스 백신을 모두 다시 한번 실행합니다.
- 모두 치료후 재부팅하여 내가 설치하지 않은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치료완료..
다섯째, 제어판에 들어가 기존에 설치된 백신프로그램(알약 or V3 등..)을 삭제 하고,
백신사이트에서 새로 다운받아 설치후 정밀검사를 합니다.
일반검사로 하면 바이러스가 잡히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정밀검사 하셔야 합니다.
여섯째, 바이러스가 발견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업데이트 사이트에 가서 보안 업데이트를 모두 합니다..
이상으로 바이러스 치료완료...
바이러스 치료했는데도 찜찜하다면 C드라이브 포맷후 윈도우 재설치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지요..^^..
재설치후 반드시 백신프로그램과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를 모두 설치 하시는게 가장 좋은 습관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언제 어떤 바이러스에 노출될지 알수 없고, 요즘 처럼 피싱 사기가 교묘한 세상에 어떤 형태로 내 명의가 도용되었는지 알수 없으므로, 먼저 내 명의가 이미 어디에 도용되어 사용되고 있는지 반드시 체크해봐야 하며, 앞으로의 명의 도용 방지를 위해서라도, 커피 두잔 값 정도 투자한다 생각하고 사이트 명의도용 방지서비스에 가입합니다.
내 명의가 도용되는 즉시 문자로 알려주므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합니다.
이외에 요즘 주민등록번호 대신 사용되는 아이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이핀(I-PIN)도용 방지 서비스도 함께 신청하여 혹시라도 방심하는 틈을 타고 들어오는 신용정보 해킹사기를 미연해 방지합니다.
※추가로 안전을 위해 마지막으로 할것..
결제가 필요한 사이트들...예를 들면 옥션이나 지마켓 등등..
사이트 로그인 비밀번호를 모두 바꿉니다..
인터넷 뱅킹을 자주 사용하셨다면 해당 은행에 가서 보안카드를 새로 재 발급 받으실 것을 권고합니다.
지난번 뉴스에서 수십만개의 보안카드가 해킹되었다는 기사를 본적 있습니다.
언제 나의 보안카드가 해킹된지 모르므로 새로 발급받는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뱅킹시 공인인증서를 자신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USB 등의 외장메모리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고 ..
인터넷 뱅킹시에만 꽂아서 사용후 거래가 완료되면 항상 뽑아놓습니다.
이상으로 백신을 무력화시키는 매우 위험한 바이러스 퇴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