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마케팅

해외 송금시 걸리는 시간

해외에서 유학하고 있는 가족에게 외화 송금을 하거나 혹은 해외 바이어로부터 송금을 받는 경우 등 해외로 돈을 송금하고 또 수금하는 과정에서 때로는 송금시 걸리는 시간이 촉박한 경우가 있죠..


해외 송금시 송금후 수취인이 돈을 받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적으로 24시간 이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요즘은 실시간 해외 송금을 하는 은행들도 많아져 이보다 빠르게 돈을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동남아 혹은 해외 은행중에서도 중앙은행이 아닌 지방은행의 경우는 해외 송금시 걸리는 시간이 24시간보다 훨씬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만약 시간을 다투는 급한 송금건이라면 될수 있으면 해외 지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 씨티은행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말레이시아 같은 경우 어떤 은행에서 송금을 하느냐에 따라 해외 송금에 걸리는 시간이 다른데, 메이저 은행인 씨티은해에서 보낸다면 약 1~2일 정도 걸리고, 지방은행에서 보내면 3일에서 심지어 15일까지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씨티은행의 경우는 한국 씨티은행 계좌에서 해외 씨티은행 계자로 송금시 실시간 해외 송금이 가능한 글로벌 계좌이체 서비스를 제고하기 때문에 1회 최대 5만달러까지 바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특히 인터넷을 이용한 송금의 경우 수수료가 건당 5천원이하로 저렴해 미리 인터넷에 가입해두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국내 시중은행들의 경우보다 씨티은행의 경우 글로벌 지점들이 해외에 많이 있으므로 송금하기도 수금하기도 편리한 편이죠.. 씨티은행과 비슷한 은행이라면 SC제일은행이 있습니다. 


스텐다드차타드 은행과 제일은행이 합병하여 만들어진 은행이라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해외 지점과 연계가 되어 외환거래시 편리한 편입니다. 수수료도 저렴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