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보험지식

6월23일 메르스 상황, 구리시 카이저병원,속편한내과 폐쇄


6월23일 메르스 현황..


메르스가 좀처럼 수그러들 기세가 없는것 같아 걱정인데..정부에서는 그래도 낙관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TV에서도 메르스를 조금 덜 다루는 것 같기도 하구요..애초에 사회의 불안을 부추기는 형태의 보도를 해온 종편에 문제가 있다라고 개인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역시 하나같이 갑자기 메르스 보도 비중을 확 줄였네요.. 제대로 된 언론철학을 가지고 있는지 늘 의문을 갖게하는 종편이긴 합니다만..

 

정부의 낙관적 혹은 빨리 이 악재에서 벗어나고 싶은 심리인지도 모르지만..메르스가 잡혀가고 있고, 종식선언을 논의하고 있다는 건 글쎄 왠지 인위적인 느낌은 듭니다. 아직도 확진자가 계속 매일매일 나오고 있으니까요...


오늘 질병관리본부의 메르스 발생 현황을 보면 23일 아침 6시 현재, 확진자가 전날보다 3명 늘어나서 총 175명이라고 발표가 되어있습니다. 며칠전 새롭게 구리시에서 메르스 확진자가 나오면서 확진 이전에 돌아다닌 병원과 여러 경로에 대해서 폐쇄가 이루어 졌는데, 구리시 카이저병원과 속편한내과 는 폐쇄되었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거의 대부분의 환자가 병원에서 감염된것으로 확인되고 있지만, 일반인들이 우려하는 건 이런 감염자들이 확진판정을 받기 전까지 수일동안을 아무런 제재없이 대중교통 및 공공건물을 다니며 바이러스를 얼마든지 퍼뜨리고 있다는 것이죠..지역감염이 아직 크게 발생하지 않았지만 계속적으로 걱정을 놓을수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보험이라도 되어 있으면 든든할텐데 말이죠..


▷메르스 의료실비보험 적용되나?


아직 메르스 종료를 예기하기에는 일반인들로서는 많이 불안한 거죠.. 최소 한달이상은 경계를 늦춰서는 안되겠습니다.

늘 외출후 손씻기와 기침,재채기 할때는 팔로 가리고 하는 에티켓 서로서로 지켜야겠습니다.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