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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마케팅/이베이 판매

이베이 상품판매시 경매가 좋을까? 고정가 판매가 좋을까?


이베이 판매 노출순위의 이해


이베이 판매방식에는 고정가와 경매가 방식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오픈마켓에서는 볼 수 없는 것이 경매방식인데.

이베이는 고정가 방식보다는 경매로 좀더 유명하긴합니다.


처음 이베이 판매에 나서는 셀러라면

고정가로 올릴지 경매로 올릴지 고민하게 되는데,

무엇보다 판매시 중요한 요소는

상품 노출이 잘 되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이베이에서는 국내 오픈마켁처럼 광고를 통해 상위로 올릴 방법이 없기 때문에,

순수한 이베이 정책에 따라 노출에 노하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노출 우선순위를 알아두는 것은 필수..!!!





이베이 상품 노출 순위


첫째, 경매방식의 경우는 남은 일수를 기준으로 상위에 노출됩니다.

예를들어 '장남감 물총' 이라고 검색을 했다면,

종료시간이 가까운 상품 순으로 노출이 됩니다.

즉, 판매 종료까지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가에 따라

남은종료시간으로 정렬이 됩니다.



둘째, 고정가 판매의 경우는 조금 복잡합니다.

여기에 적용되는 다음의 요소들이 있습니다.


1. Top Rated Seller 인가?

2. 피드백 DSR 점수가 어떻게 되는가?
3. Impression

4. 판매수량은 얼마나 되나?

5. 무료배송인가?





초보셀러가 선택할 수있는 최선의 판매방식은?


위 5가지의 요소를 가지고 노출 우선순위가 정해지므로,

사실 초보 판매자의 경우는 고정가로 올릴경우 

노출이 거의 되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셀러인 경우는 경매가 방식으로 올리는게 좋습니다.


경매방식의 경우 몇 일 단위 경매가 좋을까?
경매로 올릴 경우 1일,3일,5일,7일,10일 의 기간이 있는데,

가장 일반적인 것은 7일 방식입니다.


그러나, 우선 7일로 경매를 올려 기간이 다 되기전에 낙찰이 자주 일어난다면,

5일이나 3일로 올려 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만큼 빨리 빨리 상위에 노출을 시킬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리스팅 수수료를 생각해야 되기 때문에

테스팅 판매를 통해 최적의 주기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