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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마케팅/이베이 판매

이베이 셀러 평가방식 피드백 & DSR

이베이 셀러 점수 평가 방식





이베이에서 신규 셀러로 활동후 물건이 좀 팔리게 되면 

구매자로부터 평가를 받게 됩니다.


이베이는 해외 각국의 셀러와 바이어가 거래를 하다보니

셀러에 대한 평가는 주로, 거래후 바이어가 올리는 후기 평가에 그 비중을 많이 두고 있습니다.


그중에 오늘은 초보 셀러들을 위해 간단한 두가지 방식을 소개하겠씁니다




첫째는 Recent Feedback ratings 로 표시되는 피드백 점수입니다.





피드백에는 3가지 종류가 있는데,

Positive,Neutral,Negative 로 나눠집니다.

대부분의 바이어들이 왠만하면 Positive를 주는데,

가끔 Neutral이나, 

아주 좋지 않은 경우 Negative를 받게 됩니다.


Nagative를 받게 되면 셀링리밋이 줄어든다거나,

상품노출이 잘 안된다거나,

판매수수료 할인 혜택등의 다양한 혜택이 차단되어

판매에 상당한 제약을 받게 되기때문에 

이베이 셀러들이 가장 많이 신경쓰는 항목입니다.





두번째는 Detailed seller ratings, 줄임말로 DSR이라고 합니다.


이건 구매자가 받은 물건에 대해 평가하는 항목으로 4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Items as described : 상품설명서에 나온 사진이나 설명과 동일한지

둘째, Communication: 판매자와 고객의 요청에 잘 응답하는지

셋째, Shipping time: 배송시간은 적절한지

넷째, Shipping and handling charges : 배송비 책정이 적당한지


에 대해 평가하는데,

이 역시 이베이의 각종 평가기준에 반영되어

판매상품의 노출순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신규 셀러의 경우는 10개의 피드백을 받은 이후에 DSR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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