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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마케팅

이베이 상품노출 올리는 방법, SNS 활용 마케팅

이베이 판매아이템 마케팅 방법



이베이 판매를 하다보면 가장 중요한 것중에 하나가 바로 내 상품의 노출빈도 높이기 입니다.


첫째로 중요한건 뭐니뭐니 해도 아이템 발굴이겠죠..

대박 나는 아이템을 얼마나 발굴 해 내느냐에 따라 

수억의 매출을 올릴수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여기서 간과할 수 없는 요소가 바로 홍보, 마케팅,,

이베이에서의 내 상품이 소비자에게 얼마나 노출되는가 인데요. 

비슷한 상품을 올리는데도 어떤 셀러를 보면 수백 View 가 들어오고,

어떤 셀러를 보면 겨우 십여 View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셀러의 셀러 메뉴로 들어가 보면, 자신이 올린 상품의 조회수를 볼 수 있는데,

위의 경우, 지금까지 13명이 보았고, 1명이 관심상품으로 등록해두었다는 표시입니다.


내 상품과 동일한 제품인데 어떤 셀러는 수백개를 팔았는데,

막상 나도 이렇게 팔릴거라 생각해서 리스팅을 해보면 불과 몇개 팔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여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


첫째, 스토어 인지도 입니다.

스토어를 가지고 오랫동안 판매를 한 셀러의 경우,

지속적인 고개관리를 통해 스토어 충성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이 경우 따로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더라도

이베이에서 제공되는 스토어 고객관리 기능만으로도 지속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합니다.



둘째,이베이 외곽에서의 마케팅입니다.

다른 판매자와 다르게 월등한 판매실적을 올리는 경우,

블로그나 SNS 등의 소셜마케팅 도구를 통해,

자신의 이베이 상품리스트로의 유입을 시키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 살펴본적이 있지만 

이베이의 경우 ebay partner network라는 제휴마케팅을 시행하고 있어,

제휴마케터들의 홍보에 내 상품이 홍보되고 있다면 

아이템으로의 유입량은 다른 셀러와는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상승합니다.

(▷이베이 마케팅에 대해서는 글로벌마케팅 메뉴글을 쭈~욱 읽어보세요)


주말이라 외출전에 쓰는 글이라 부족한 점이 많네요..

Tip 정도로 생각하시고..

무역협회에서 작성한 SNS 마케팅에 대한 참조글 하나 링크시킵니다.

다운받아서 잘 읽어보세요..

도움이 되실거라 봐요(▷보러가기 http://www.kita.net/newtri2/report/iitreporter_view_kita.jsp?sNo=1024)

맨라애 쪽에 첨부파일 받으시면 되요..